펌신청서수속– 어떤변화가있는가?

영주권신청중이거나신청자격이이제막갖춰진이들은과연이민개혁안이나올때가지기다려야하는지계속진행해야하는지고민이될수있다.
현재진행중인이민개혁안은큰변화를가져올수있지만취업이민과가족이민의기본틀과수속과정을그대로유지할것으로보이기때문에일단순리대로진행하는것이맞다고본다.
오늘은이민개혁안그늘아래조용하게일어나고있는취업이민의가장중요한과정인노동청수속변화에대해알려드리고자한다.
먼저변화가없는것은여전히높은감사율로서 50% 가까운감사율을인지하고애초신청시감사답변준비를하고신청하는것이신중하겠다. 모든감사에는기본적으로광고카피와노동청의적정임금결정, 그리고펌신청서를제출한다는노티스등이요구된다. 이외최근감사에가장많이요구되는사항은신청자들전원의이력서와스폰서가신청인으로부터비용을받지않았다는확인이다.
일반수속기간은작년보다더지연되어약 4-5개월이걸리고있는데시퀘스터 (정부의예산강제삭감) 이후로4,700 명이강제휴가대상자가되어앞으로수속기간에더큰지연이예상된다. 감사의경우10개월정도가추가되는데이또한앞으로지연가능성이있어보인다.
노동청은 꾸준하게 적정 임금 (prevailing wage )절차를 업데잍 하고 있다. 적정 임금과 직업군에 대한 결정은 전체 이민 수속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중요하다. 노동청의 적정 임금과 직업군 결정에 따라 진행 방향을 조정할 필요가 생기기도 하는데 현재 적정 임금 절차는 약 6주가 걸리고 있어 이 수속을 순조롭게 마쳐야 이민 수속에 지연이 없다.
노동청에서 꼽는 지연 사례는 다음과 같다. 이를 피함으로써 6주이상의 지연이나 리젝션을 막을 수 있다.
1.       애매한 포지션 설명
2.       학력에 하나만 정확히 체크하지 않고 전공을 빠뜨리는 사례
3.       경력을 요청하지 않는다고 체크하고 필요한 경력 기간을 기입하는 사례
4.       직장 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입하는 사례
5.       직장 주소에 카운티를 빠뜨리는 사례; 알래스카는 보루나 센서스 지역을, 루이지아나는 패리쉬를, 만약 카운티에 속하지 않는 곳이면 도시를 넣을 것
6.       여러 로케이션에서 근무할 경우, 정확한 주소 혹은 최소한 도시, 카운티와 주를 기입하지 않는 경우
노동청에서 적정임금을 정할때 적정 임금이 올라가는 이유는 여러 자기가 있지만 흔히 상식적으로 생각하듯 2순위 포지션은 적정 임금이 높아야 성공하고 3순위는 낮은 것이 정상은 아니다. 심지어 적정 임금이 낮은 것을 걱정하는 경우도 있는데 적정 임금의 높낮이는 취업 이민 순위와 아무 관계가 없다. 기본적으로 포지션에 따라 또 지역에 따라 임금이바뀐다. 같은 포지션, 같은 지역안에서 임금이 올라가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컴퓨터 프로그래머 포지션인데 마케팅도 일부 담당하는 것처럼 해당 포지션을 벗어나는 직무, 자격증이 반드시 피요하지 않은 직종인데 자격증을 요구하는 경우, 석사 학위가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직종인데 석사 학위나 박사 학위를 요청하는 경우, 출장이 많이 필요한 경우, 외국어가 필요한 경우등이 포함된다.
이런 특수 사항은 적정 임금만 높이는 것이 아니라 펌 신청후 감사 확률도 높이기 때문에 과연 이런 특수 사항이 이 포지션에 반드시 필요한지 고려해 보고 꼭 필요한 사항만 요구하는 것이 전체 케이스를 순조롭게 한다.
Copyright©쥬디장변호사, J Global Law Group. E-mail: Contact@JGlobalLaw.com; www.JGlobalLaw.com

Siyuan Chang